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XR

AR Tutorial (1) - 설치 및 프로젝트 생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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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부터 시작하는 시리즈는 AR 듀토리얼로, 나도 유투브로 공부하면서 포스팅을 할 예정이다. 현재까지 한국어 강의자료들이 많이 없어서, 외국 강의 유투브들을 보며 공부했다. 참고자료들은 맨 밑 하단에 리스트 되어있다. 그럼 시작!

 

Unity 설치

본 시리즈에서는 AR 개발에 있어서 Unity를 사용하고자 한다. AR 개발에서 선두를 달리고 있는 엔진이기도 하고, 아직 좁은 AR 자료에서 그나마 많은 편에 속한다. 또한, 안드로이드로 빌드를 진행할 것이다. 

 

제일 먼저, 아래의 사이트에 들어가서 Unity를 설치하자. 

https://unity.com/kr/download

 

다운로드

지금 Unity를 다운로드하고 전 세계적으로 가장 큰 인기를 누리는 2D/3D 멀티플랫폼 경험 및 게임 제작용 개발 플랫폼을 사용하세요.

unity.com

다운을 하게되면, Unity Hub가 설치된다. Unity Hub는 Unity 버전들을 관리하고 프로젝트들을 관리할 수 있는 Home이라고 생각하면된다. 

 

Unity Hub를 실행하여 필요한 버전을 설치한다. 나는 2021.1.20f1 버전을 사용할 예정이다. 오른쪽의 톱니바퀴를 클릭하면 여러 모듈들을 설치할 수 있는데, 이번 듀토리얼에서 꼭 필요한 안드로이드 Build 옵션을 설치해주도록 한다. 

 

프로젝트 생성하기

설치가 완료되었다면, 프로젝트를 만들어보자. 프로젝트 탭에 들어가서 AR Core 템플릿으로 프로젝트를 생성한다. 템플릿이 아직없다면 download 버튼을 눌러준다. 

 

프로젝트 시작하기

프로젝트를 생성했다면, 간단한 설정부터 해주도록 하자. 상단의 Edit > Project Setting으로 가서 XR plug-in Management에 들어간다. 안드로이드에 들어가서, 우리가 사용하고자 하는 AR 라이브러리인 ARCore을 선택해준다.

 

그 다음으로 필요한 패키지들을 설치해보자. Window > Package Manager에서 XR Plugin Management가 가장 최신버전인지 확인해주자. 아니라면 옆의 화살표를 눌러 업데이트 해준다. 

 

오늘은 기본적인 설치와/프로젝트 셋업을 살펴보았다. 다음 포스팅에서는 간단한 프로젝트를 통해 AR 컴포넌트들을 사용해보도록 하겠다. 

 

다음 포스팅 - 이미지 트래킹

https://oculus.tistory.com/79

 

AR Tutorial (2) - AR 컴포넌트 및 간단한 프로젝트

이전시간에 이어 AR 개발 기초, 이미지 트래킹 편이다. https://oculus.tistory.com/78 AR Tutorial (1) - 설치 및 프로젝트 생성 오늘부터 시작하는 시리즈는 AR 듀토리얼로, 나도 유투브로 공부하면서 포스팅

oculus.tistory.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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