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XR

[Unity + Hololens 2] Spatial Awarenes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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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patial Awareness System에서는 증강현실 어플리케이션에서 실제 세계의 환경을 인식하는 설정을 할 수 있다. 주변 환경의 기하학적인 메쉬들을 제공하고, 이를 이용해서 현실세계와의 interaction을 추가할 수 있다. 간단한 설정방법은 다음과 같다. 

 

 

위와 같이 Scene에 Mixed Reality 기본 세팅을 해주고 MixedRealityToolkit의 인스펙에 들어가보자. 다 회색으로 되어있어서 clone을 해주어야 한다. 여기서 spatial awareness에 들어가면 가장 중요한 옵션이 아래의 Display Setting이다. 

 

 

3개의 옵션이 있는데, None, Visible, Occlusion이 있다. 

 

None: mesh 자체의 렌더를 하지 않는거

Visible: Visible Material을 이용해서 보여지는 것

Occlusion: Mesh는 계산되나 Occlusion Material을 이용해서 가려지는 것

 

 

예시 상황들은 위의 그림과 같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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